순 | 분야 | 자격 | 출품작품 수 |
---|---|---|---|
1 | 수학챌린지 | 중(개인) | 학교당 2명 이내 |
2 |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 | 초·중 학생 팀별 4인 이내 | 학교당 1팀 이내 |
날짜 | 시간 | 소요시간 | 내용 |
---|---|---|---|
중 7. 13.(목). |
13:50~14:00 | 10′ | 등록 |
14:00~14:10 | 10′ | 대회 규정 설명 | |
14:10~14:40 | 30′ | 수학역사실, 수학체험실 탐구 | |
14:40~14:50 | 10′ | 교실로 이동 | |
14:50~15:40 | 50′ | 서술형 문제 해결 | |
15:40~ | 채점 및 순위 결정(추후 공문으로 발표) |
순 | 제출서류 | 방법 및 내용 | 출품작품 수 |
---|---|---|---|
1 | 참가신청서 [서식1] |
자료집계시스템에 직접입력 | 학교당 2명 이내 5. 8.(월)~30.(화) |
2 | 수학챌린지 | 대회 | 7. 13.(목) |
구분 | 수학역사실 탐구 문제 | 수학체험실 탐구 문제 | 계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
창의성‧탐구성 | 수학적 내용 서술 (논리성,타당성) | 창의성‧탐구성 | 수학적 내용 서술 (논리성, 타당성) | ||
비율(%) | 30 | 20 | 30 | 20 | 100 |
* 교육감상(최우수 1명), 원장상(우수 2명, 장려 3명) 시상
날짜 | 시간 | 소요시간 | 내용 |
---|---|---|---|
초 6. 20.(화) / 중 7. 11.(화) |
14:00~14:10 | 10′ | 등록 |
14:10~14:20 | 10′ | 대회 규정 설명 | |
14:20~16:00 | 100′ | 창의적 구조물 제작 | |
16:00~16:30 | 30′ | 창의적 구조물 작품설명(팀별 3분 이내) | |
16:30~ | 작품 심사 및 순위 결정(추후 공문으로 발표) |
※ 신청팀 수에 따라 1차 심사를 통해 발표대회 참여팀 수를 제한할 수 있음 (추후 공문 안내)
순 | 제출서류 | 제출방법 | 비고 |
---|---|---|---|
1 | 참가신청서 [서식1] |
자료집계시스템에 직접입력 |
5. 8.(월)~30.(화) |
2 | 작품설명서 [서식4] |
[서식4] 메일 제출 *파일명: 분야_작품설명서_학교명.hwp |
|
3 | 1차심사 | 작품설명서를 통한 서면심사 | 발표대회 참가팀은 추후 공문 안내 |
3 | 발표대회 | [초] 6. 20.(화) [중] 7. 11.(화) |
(심사방법) 참가자들이 직접 발표하고 심사위원의 질문에 자유롭게 대답하는 형식 (3분 발표, 2분 질의응답) |
구분 | 수학적 창의성 | 견고성(안정성) | 심미성 | 발표력 | 계 |
---|---|---|---|---|---|
비율(%) | 30 | 20 | 30 | 20 | 100 |
* 학교급별 교육감상(최우수 1명), 원장상(우수 2명, 장려 3명) 시상
자료관리 담당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