바로가기 메뉴
본문 바로가기
대메뉴 바로가기
부메뉴 바로가기

민원사무처리안내

> 전자민원실 > 민원사무처리안내 > 민원사무처리안내 > 민원신청안내
  • 트위터
  • 페이스북
  • 카카오톡
  • 카카오스토리
  • 프린터
진정 · 건의 및 질의 안내

사무 내용 : 우리 원에 대하여 진정, 건의를 하고자 하는 자가 신청하는 민원입니다.

민원인이 해야 할 사항 구비 서류 민원 서류( 진정, 건의, 질의서 )

  • 제출처 민원 문서 실수수료 없음
  • 신청 방법 방문, 일반 우편, fax, 전화

연구원 홈 페이지 행정 기관이 해야 할 사항

  • 주무 부서 해당 부 최종 결재 사안에 따라 다름 처리기간 7일 (법령 질의 14일)
  • 관련 법규 민원 사무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심사 기준 사실 조사 결과에 따라 처리 처리 과정 및 이의 신청 처리 과정 접수(총무부) → 해당부 이송 → 조사(주무부) → 결재 → 회신(민원인)
  • 이의 신청 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을 때는 행정 심판을 청구할 수 있으며 이에 불복할 때에는 행정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.

유의 사항

  • 주소, 성명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.
  • 5인 이상 다수인 연명 민원은 3인 이내의 대표자를 선정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3인 이내의 대표자 선정 없이 제출한 때에는 접수 기관이 대표자 선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,
  • 소정 기간 내에 대표자 선정 통보가 없으면 3인 이내의 대표자를 접수 기관에서 선정합니다.
  • 가급적 직접 처리할 우리 원에 우선 제출하시고, 그 처리 결과가 적절하지 아니한 경우에 충청북도 교육청에 다시 제출하는 것이 신속한 민원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.
자료관리 담당자
  • 담당부서 : 총무부
  • 담당자 : 강세연
  • 전화번호 : 043-229-1874